[뉴스] 이번학기부터 통합앱 이용한 ‘성적마감 자동알림 서비스’ 도입
이번 학기부터 통합앱을 이용한 성적마감 자동알림 서비스가 시행된다. 기말 강의평가를 한 학생은 우리학교 통합앱을 통해 성적 입력 마감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통합앱 설치자 중 기말 강의평가 완료자에게만 알림이 가며, 1차 성적 열람기간에만 제공된다. 이는 국제캠 총학생회 공약이기도 했다.
학사지원팀은 “성적 열람 기간 중 가장 긴 1차 열람 기간은 교강사 성적 입력과 학생의 성적 열람이 공존한다”며 “이로 인해 학생들이 성적을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사항이 많았다”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2차 열람기간과 정정기간에는 일괄 성적이 마감되므로 별도의 알림 서비스는 필요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보처와 DX사업단은 인포21과 통합앱의 연동 개발을 실시했다. 학사지원팀은 “초기 시행이라 교강사 마감 후 통합앱 알림까지 시차가 존재할 수 있다”며 “기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선 추후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적마감 자동알림 서비스는 학생이 수시로 성적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심재영(무역학 2021) 씨는 “기존엔 성적이 나왔을까 하고 수시로 인포21에 접속해 불편함을 느꼈는데, 알림 서비스가 도입되면 마음 편히 기다리다 성적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큰 변화가 없을 거란 의견도 있었다. 이승민(미디어학 2023) 씨는 “대부분의 교수님이 마감 당일에 성적 입력을 하시기 때문에 크게 편해질 거라고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 기말 강의평가를 한 학생은 우리학교 통합앱을 통해 성적 입력 마감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그림=우리학교 홈페이지 캡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1
- 2
- 3
- 4
- 5






